Mac OS에서 전자정부프레임워크(eGovFrame) 개발환경 구축 – 2. Java SE Development Kit 1.8 설치

JAVA 최신버전은 8까지 나와 있습니다.
JAVA는 Oracle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Mac OS용 JAVA는 7부터 제공하고, 6 이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Mac OS는 업데이트에 따라 Java 버전도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오늘은 Java SE Development Kit(이하 JDK) 8 버전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JDK 1.8 다운로드
1) 오라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위 메뉴 탭에서 ‘Downloads’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하위 메뉴 탭이 나옵니다.
좌측 ‘Popular Downloads’에서 ‘Java SE’를 클릭합니다.
오라클 홈페이지

 

2) ‘Java SE Downloads’에서 ‘Java’와 ‘NetBeans’ 중 ‘Java’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바 다운로드 클릭

 

3) Java SE Development Kit 8u73 테이블에서 ‘Decline~ ‘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Accept~ ‘를 선택합니다.
거부

 

4) ‘Mac OS X x64’의 다운로드 링크(jdk-8uXX-macosx-x64.dmg)를 클릭하여 JDK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허용

 

4) 다운로드 폴더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다음의 순서로 JDK를 설치합니다.
jdk 설치
설치1(더블클릭)
설치2(계속)
설치3(설치)
설치4(PC 암호 입력 후 소프트웨어 설치)
설치5(설치 진행 중)
설치6(설치 완료)

 

5) 터미널에서 ‘java -version’ 명령을 입력하여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자바 버전

 

JDK 1.8 설치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STS에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