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에서 전자정부프레임워크(eGovFrame) 개발환경 구축 – 3.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플러그인 다운로드

 

전자정부프레임워크(이하 eGov)는 현재 3.5.1 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최신버전으로 개발환경을 구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S에 eGov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되므로, 표준프레임워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eGov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1.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접속 및 회원가입
1)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http://www.egovframe.go.kr’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eGov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위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사용자 등록을 클릭합니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포털

2) 동의 체크박스가 3개 있는데 상위 2개만 동의하시고, 3번째는 선택적 동의 사항이므로 체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3) 입력 항목 좌측에 녹색 V표시된 부분은 모두 작성하셔야 합니다. 소속명은 회사명으로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2. 플러그인 다운로드
1)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 후 상단의 ‘다운로드’에서 ‘개발환경’을 클릭합니다.
개발환경 클릭

 

2) 상위의 ‘표준프레임워크 통합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x 다운로드 클릭

 

 

3) 게시판 목록에서 ‘구현도구(Implementation Tool) Version 3.5.1’을 클릭합니다.
구현도구 3.5.1 클릭

 

4) 첨부파일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5) 다운로드 폴더에서 현재 다운로드한 ‘egovframework’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

 

eGov 3.5.1 플러그인 다운로드를 완료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STS에 eGov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