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S

AIMS(Able Integration Management System)

IT 운영 서비스 관리도구인 ITSM의 기능 중 중소 규모에 필수적이고 적합한 주요 기능만을 지원하는 ITSM 패키지입니다.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대한 단일 접점을 제공하며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극대화하는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 ITSM이란?

People, Process, Technology 및 Information의 유기적 연계를 통하여, 최적의 비용으로 고객과 합의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IT 운영관리 체계입니다.

주요 기능

향상된 사용자 UI 제공

대시보드를 통한 항목별 모니터링 장애조치시간 감소를 위한 장애이력DB(KMDB)

자동화된 자원 현황 집계

관리 항목별 통계 제공

서버 자원과 네트워크 자원의 통합 관제

제품구성

서비스 요청접수

서비스 요청, 장애 접수 및 반려

서비스 처리 담당자 배정

서비스처리

처리 내역 등록, 이관

접수/이관/진행 상태 트래킹

서비스현황

처리 현황 통계 및 조회

통계 리포팅 제공

서비스지원

장애관리

서비스 데스크로부터 이관된 장애 처리

장애 내역 분류

장애 조치내역 등록

문제관리

장애관리에서 이관된 문제에 대한 근본원인 해결

문제 재분류, 등록 및 해결 내역 등록

근본 원인 진단, 해결책 등록

변경관리

변경 사항이 필요한 건의 접수 및 변경 계획 수행

변경요청 접수, 반려

변경 영향평가, 변경 승인

릴리즈관리

릴리즈 요청 건의 접수 및 계획 수립

변경관리에서 이관된 릴리즈 요청 접수

릴리즈 작업 수행

구성관리

구성 항목의 생성, 추가, 변경, 관계 설정 및 검색리

CMDB 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

서비스 제공 (Service Delivery)

서비스 수준 관리정

서비스 수준지표 정의 및 모니터링

관리 지표 산출을 위한 데이터 수집

개별 서비스 수준 및 종합 서비스 수준의 시각적 표시

용량관리

용량계획 및 모니터링, 변경관리 이관

용량 항목 관린 및 모니터링

용량 계획 및 개선 활동

가용성관리

가용성 계획 및 모니터링, 변경관리 이관

일별/월별 서비스 및 인트라 가용률 통계

관리항목 및 목표 설정